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생아 특례 대출받으려고 하는 데 LTV, DTI가 무엇인지 궁금하신가요? 정말 잘 오셨네요 간단하게 1분 만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어렵지 않게 신생아 특례대출 LTV, DTI 계산하는 법까지 알려드릴게요

 

또한 신생아 특례 대출 신청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어서 서둘러서 신청하세요 

신청방법은 기존 디딤돌대출과 버팀목 대출과 같이 신청방법은 동일하고, 온라인 혹은 주거래 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생아 특례 대출 핵심 부분은 금리입니다. 전세자금 대출이 포함된 최저 연 1.6%, 최대 3억 원까지 1.1%에서 2%까지 가능한 5억 원의 금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어서 기존 특례 연구론보다는 확실히 나은 정책입니다.

새로 태어날 때마다 0.2%의 추가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간은 1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적용 금리는 5년간 지속되기 때문에 모든 조건이 충족되면 위에서 언급한 1%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목 차

✅신생아 특례대출 LTV, DIT 계산기

✅신생아 특례대출 조건 및 혜택

 

신생아 특례 대출 LTV, DTI 뜻

 

신생아 대출 LTV는 매매하려는 주택 또는 아파트를 담보로 돈을 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신생아 대출 DTI는 상환할 수 있는 능력 즉 연간 소득을 기준으로 돈을 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신생아 특례대출 LTV 

 

LTV는 영어로 (Loan to Value Ratio) 담보로 돈을 빌린다는 의미입니다.  주택이나 아파트를  담보로 돈을 빌릴 때 인정되는 자산가치의 비율로 즉, LTV 70퍼센트라고 했을 경우 2억짜리 주택을 구입한다면 1억 4천만 원까지 담보로 빌릴 수 있다.

 

신생아 특례 대출은 LTV는 70%입니다. 

 

 

 

계산이 어려우시다면 위에 버튼을 확인하시면 바로 계산이 가능합니다. 

 

✅ 신생아 특례대출 DTI

 

DTI(Debt To Income) 총부채상환비율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연간 소득이 5000만 원이고, DTI를 60%로 설정할 경우 총부채의 연간 원리금 상환액이 3000만 원을 초과하지 않도록 대출 규모를 제한하는 것입니다. 

 

신생아 특례대출 DTI는 60%입니다.

 

 

계산이 어려우시다면 위에 버튼을 확인하시면 바로 계산이 가능합니다. 

 

 

신생아 특례대출 LTV, DTI  계산기 사용방법

 

👉 계산기를 선택하시고 대출목적 > 보유 주택 수 > 주택 지역 > 담보대출 주택 시세 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신생아 특례대출 LTV, DTI를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신생아 특례대출 조건 및 혜택

💡 신생아 특례대출 조건

✅ 2년 이내 출산자

✅ 연 소득 1억 3천만 원 이하

✅ 순자산 5억 6백만 원 이하

✅ 무주택 세대주

 

💡 신생아 특례대출 대상 주택

✅ 매매 : 9억 원 이하 주택

✅ 전세 : 보증금 수도권 5억 원 이하, 그 외 지역 4 억 원 이하

 

💡 대출 한도

✅ 매매 : 5억 원

✅ 전세 : 3억 원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도시가스 요금 계산기 및 계산하는방법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일러는 틀어야 하는데 도시가스요금은 걱정되시죠? 저도 많은 걱정이 되는데요 그럼 어떻게 도시가스비를 절약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edpc.use1000.com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및 계산기

자동차를 가지고 있으면 나가는 돈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습니다. 기름값, 보험, 자동차 세금 등 정말 다양하게 나가네요 어떻게 하면 한 푼이라도 줄일 수 있을까? 고민 많으시죠? 그러고 매번

bluepc.use1000.com

 

 

아파트 입지 분석 방법 및 모르면 1000만원 손해 사이트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무엇 부터해야 할지 모르겠나요? 그럼 잘 오셨습니다. 그럼 제가 지금부터 아파트 입지 분석하는 순서와 유용한 툴을 같이 설명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1000만

ygxgop3333.tistory.com

 

 

 

 

 

 

 

 

 

 

 

반응형